탑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

  • >
  • 창업
  • >
  • 자주 묻는 질문

전주 이외 지역에서 콩나물국밥이 잘 될까요?

평양냉면이 전주에서도 부산에서도 잘 되고 있습니다. 인도의 카레도 한국에서 잘
통하고 있는데 한국음식이 한국내에서 안통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음식이나 문화가 과거에는 정보의 부족, 교통의 불편 등으로 지역성이 강하였으나, 인터넷의 발달과 TV맛집프로그램 등의 영향으로 지역적 거리적 경계가 없어진 지 오래입니다. 
개설 희망지역의 현대옥가맹점에 방문하여 보시면 영업 정도를 알게 되고, 특히 가맹 계약시 개설지 인근의 10개 가맹점에 대한 매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콩나물국밥이 과연 직장인의 점심식사, 가족외식 메뉴로 선호되나요?

선호됩니다.
전주에서 검증을 마쳤습니다.
사실 전주에서도 당초에는 숙취해소용 해장국, 매니아 음식, 전주향토음식 수준이었습니다.
2009년 5월 현대옥 프랜차이즈 출범 및 중화산동 본점 개장 이후 콩나물국밥의 위상은 크게 바뀌었습니다.
즉 직장인 점심시간ㆍ휴일 가족외식 메뉴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음식의 양과 맛이 주효했다고 봅니다.
밥ㆍ콩나물 무한리필을 채택하여 든든한 한 끼 점심식사로서 충분했고 수란을 제공하므로 영양보충으로도 
충분하고 특히 국밥속에 넣어 먹는 삶아썰은 오징어는 콩나물국밥을 매우 맛있게 별미식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어린이 고객들은 "아빠, 현대옥에 가서 오징어 넣은 콩나물국밥 먹자" 할 정도로 콩나물국밥에 있어 오징어는 매우 중요한 보완관계입니다

콩나물국밥 단일메뉴로 식당을 차리기에는 잘 될런지, 불안한데요?

적절한 메뉴를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일정 맞는 말씀입니다.
서울의 인구 밀집 상권에서는 단일메뉴로도 성공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여타 지역에서는 보완메뉴 구색메뉴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저녁 술안주 메뉴도 있어야 할 것입니다. 저희 본사에서는 이에 맞는 적절한 메뉴를 개발 공급하고 있습니다.

콩나물국밥이 과연 맛있는 음식일까요?

네 맛있는 음식입니다.
"콩나물국밥, 그것이 맛있다면 얼마나 맛있을라고?"
 전주남부시장식콩나물국밥에 바삭하고 짭조름한 김을 얹어 먹는 재미는 매우 매력적입니다.       
전주남부시장식콩나물국밥은 다진 고추, 파, 마늘로부터의 신선한 즙이 국물 속에 녹아 살아 있습니다.
국밥에 삶아 썰은 오징어를 넣어 먹으면 맛이 별미입니다.
별미인 수란, 맛있는 젓갈 반찬을 겸비하여 직장인 점심식사로 적절하며 가족 외식메뉴로도 선호받고 있습니다.
콩나물국밥은 기름지지 않고 담백하여 이틀 연속 먹어도 질리지 않아 "사흘 안먹었더니 자꾸 생각난다."
"한 끼 식사로도 든든하다"는 매니아층이 쌓여갑니다.

저희 매장은 실내 인테리어가 최신인데 꼭 다시 인테리어를 해야 하나요?

본사와 가맹점주의 협의로 결정됩니다.
실내의 상태가 매우 양호할 때는 현대옥의 주요 실내 게시물만 부착하여도 됩니다.
다만 실내의 좌석구성이 온돌로만 돼 있는 경우는 절대 불가합니다. 
테이블의 구성은 가급적 2인석, 4인석, 1인석 다찌의 혼합으로 구성된 100% 입식을 권합니다.
온돌은 가급적 지양하고 대신 온돌 대용으로서 붙박이 의자로 구성하면 좋습니다. 

이런 점들을 종합 고려하여 본사와 가맹점주가 협의하여 결정하게 됩니다.


현대옥의 모든 가맹점은 24시간 영업이 필수인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입지여건에 따라 점주 자율로 영업시간을 결정합니다.

좋은 상권 · 좋은 입지는 어떠한 곳입니까?

쇠락하는 상권은 피하고 신흥상권이나 안정적인 상권이 좋습니다.
쇠락하는 상권은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뜨는 신흥상권 또는 안정적인 상권으로서 사무실ㆍ일반 상가 그리고
아파트의 세 영역이 혼합된 상권이 최고입니다. 성업중인 국밥집이 있다면 그 주변은 국밥상권으로서 검증된 상권이라고 봅니다.

 

 

 

인건비는 계속 오르는데 매장운영이 괜찮나요?

네,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면 됩니다.
한정된 인력으로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하여야 합니다.
홀 영업을 하면서 추가적인 ‘배달판매 영업’이 가능하며, 매장의 환경에 따라 홀에서는 ‘키오스크’ 주문결제, ‘서빙로봇’ 도입 등 효율적인 매장 운용이 가능합니다.

식재료 비율은 어떻게 되며, 가맹본부에서 어떤 식재료를 공급하나요?

국밥의 판매가격 등에 따라 식재료 비율은 다를 수 있지만 매출의 약 35% 내외의 비율로 식재료 비용이 발생합니다.
가맹본부에서는 육수 등 맛과 핵심적인 부분의 필수 식재료를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으며, 가맹점에서는 계란, 오징어, 야채 등의 식재료를 자체적으로 구입하고 있습니다.